본문 바로가기

일상

피디박스

제작년이던가,

대대적 포인트 이벤트랍시고 결제액에 최대 300%를 적용해서 포인트를 주겠다고 하여, 한방에 10만원 결제를 한적이 있었다.. 그리하여 30만점 획득.

무식한짓 했다고 심슨군에게 핀잔을 듣긴했다..


그리고 얼마후 피박에서는 3배 SPEED UP 이라는 이벤트를 개최하였다. 유료 퀵다운로드가 250 안팎의 속도, 무료 다운로드는 50 정도의 속도, 그에비해 3배 스피드업은 무료 다운속도의 3배 즉 150정도의 다운속도에다가, 유료퀵다운로드처럼 종량제가 아닌 1일동안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었다.


이리저리 재어보니 훨씬 효율적인것이다. 그리고 쿠폰의 유효기한이 2999년까지로 되어 있어서, 메일로도 "정말로 유효기한이 그정도냐.."고 물어보았고 "그렇다"라는 답메일을 받고 이생에서 못다쓰면 후세에게라도 물려주려고 바로 100장을 구입했었다. 쿠폰1장에 현금포인트 500점. 즉 50,000원.


그런데 나중에 속은걸 알았다. 3배 속도라고는 하지만 150정도까지 나오는경우는 극히 드물었다.


그런데 피디박스는 이벤트가 끝나자마자 포인트정책을 바꾸었다.

내가 애써 이벤트에 참여해서10만원 결제하고 30만점을 얻었던것이 바뀐정책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오히려 5만점 정도(?)가.. 손해인것이다. 그런데도 그들은 마지막 찬스라며 그 이벤트를 성황리연장까지 했었다. 곧 포인트정책이 전면 개편될것을 뻔히 알면서도 그런짓을 한것이다. 분개했지만.. 어쩔수 없었다.


그후로 나는 피디박스를 한동안 잊고살았다.

작년 12월 이후로 제로보드 스킨제작에 빠지면서 많은것에 흥미를 잃었던터라..

그러는사이에도 심슨군은 끊임없이 피박에서 영화를 다운받고, 야동을 다운받고, 아는사람에게 선심도 베풀고 하여 포인트를 탕진해왔다. 3배업 쿠폰은 속도가 기대에 못미처서 잘 안쓰고, 대부분 퀵다운로드를 사용해왔단다. 그런데 얼마전 피박이 대대적인 사이트개편을 한것 같은데 쿠폰이 다 사라졌다는것이다.


그래서 내가 사이트를 뒤져보아도 그것에 대한 별도의 언급이 없고 등등하여 고객센타에 전화로 따져물을 참이었다. 그런데 전화번호 정보가 전혀없었다. 나는 전화로 따지고싶었다. 메일로 따지자면 전후내막에서 항의까지 몇번을 주고받아야 한단말인가..

피박의 본사인 나우콤에 전화를 걸어 피박전화번호를 알아내어서 전화를 했더니 몇번을 계속해도 안받는다. 나우콤에 다시 전화를 거니 거기도 안받는다.. 일부러 피하는 낌새를 느꼈다. 그래서 핸드폰으로 피박에 다시 전화를 했더니 곧바로 받는다.. 이색히들..


기선제압을 위해 매우화가난 목소리로 따져물었다.

그러자 그것에 대해서는 안내메일을 보냈고, 그에 상당하는 다른쿠폰을 어쩌구 저쩌구..말이 많아진다.

다필요없다고 했다. 환불해달라고.. 그쪽에서 그런식으로 일방적으로 처리하는게 어딨느냐고..

그리고 왜 유선연락처가 없느냐고 하니, 고객서비스의 모든사항은 메일로만 처리하기위해서 사이트에는 전화번호 정보가 없다고 말한다. 유료콘텐츠를 운영하면서 그와같은 주장은 이기적이라고 생각된다. 

피디박스 고객센터 연락처 : 02-590-3957


어찌되었든 항의결과 34000원(68장)을 환불받았다. 

심슨군은 남아있던 쿠폰이 68장은 더 되는것 같다고하는데 그것까지는 따지지 않았다.

최종적으로 환불 받기까지 열흘정도 넘게 걸리긴했지만 받아내고야 말았다.


저작권법개정에 결정적 타격을 입는것중에 하나가 피디박스라고 생각된다. 어디 최신영화나 한편 제대로 다운받을수 있을까 모르겠다. 그래서 나로써는 환불받고 끝내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예전에 포인트정책 변경을 코앞에 두고, 얄팍한 이벤트를 벌였던 피박측에 분개하며 약올라 했던것을 이번에 갚았더니 기분이 후련하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벚꽃놀이..  (0) 2005.04.18
그여자는 내친구  (0) 2005.04.11
선미네집 방문  (0) 2005.04.07
일주일을 꼬박  (0) 2005.04.07
재영친구 결혼  (0) 2005.03.29